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생각

인버스 절대로 하지 마세요.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1. 4. 16.
반응형

때는  코로나 시국. 예전부터 인버스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코시국에 주가는 떨어지고 더떨어질꺼 같아 인버스를 매수했다.  그후 나는  몇만원의 손해를 보고 손절했다.  이때의 일로  2년이 넘게 동생에게 인버스로 놀림을 받고 있다..

연기금이 인버스를 매수하고 있다고 해도, 공매도가 재개된다는 악재를 알고있다고 해도, 코스피, 코스닥이 역사적 신고가를 돌파한다고 해서 절대로 인버스를 사지 말아라.

 

시장이 떡락하면 인버스로 돈벌고, 떨어진 주가만큼 주워담을수있는 돈이 생기는거니까 좋은거 아닐까? 라는 마음에서 나도 인버스를 매수하게되었다. 그러나 내가 생각했던 떡락장은 없었고  내가 매수한 이후 코스피는 승승장구하더라.. 이상하게 내가 매수한 시점의 증시상황에 와도 늘 마이너스 였다.  왜그럴까 알아보니...  인버스라는 상품은 만기일이 있었고,그때마다 리벨런싱되며  수수료도 쎈 상품이었던 것이다..  

 

비관론자는 돈을 벌지 못한다는말.. 명심하길바라며  인버스, 곱버스는   헷지로도 사지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