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생각

앞으로 테슬라주식은 사지 않겠습니다.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3. 2. 3.
반응형

글을 쓰는 때는 2023년 2월 3일

 

 

끝없이 떨어지던 테슬라는 급반등을 하고 있다. 

잔인하고 무서웠던  하락장이었다.

테슬라 평단가가 200단위였는데  그것보다 

125대 까지 떨어지다니  너무 맘이 아프고 힘들었다. 

 

가만히  존 -버 하면 될줄알았는데 

주위의 시선, 내려갈때마다 과거의 내가 테슬라 사라며

나팔풀었던  옹졸한 주둥아리덕에  고개를 들지 못하는 상황

마침금리는 5퍼센트를 웃돌아서  이돈이면 이자가 몇퍼야 후회 하기도 했다. 

하락장에서 나는 깨달았다  개별주식은 하는게 아니구나.

버티는게 너무 힘들었다. 

https://www.youtube.com/@joonits

 

준이츠 JOONITS

테슬라와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대해 공부하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유튜버  준이츠 님덕분에  그래도  손절안하고 

끝까지 믿음 지킬수 있었다. 

(테슬람이라면 무조건  준이츠ㅜㅜㅜ)

 

 

2022후반기부터 나는 VOO를  중점적으로 매수하였다. 

그만큼 하락장에서 마음놓고 매수할수 있는게 VOO 였다.

 

어차피 테슬라도 S&P500에 들어가 있는거니. 

오르면좋고 떨어져도  타격이 크지 않았다. 

든든한  아버지같은 주식

틈틈히  배당도 줘서  내마음을 견고하게잡아주었다. 

 

이번하락장에 변명하지 않겠다. 

나  멘탈 약한거 인정하고, 앞으로는 급등락 심한 테슬라 말고 

 하락장에서도 든든한 VOO  ETF 매수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