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달마다 주식보고서

2022년 1월 주식 보고서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2. 1. 28.
반응형

벌써 1월의 마지막 한국장이 끝나버렸다. 올해는 첫달부터 너무 힘들었다. 나스닥,S&P모두 떡락하고, 한국장은 선방하는가 싶더니 역시 폭포수 ~ 증시의 겨울이라는 계절이 찾아왔다보다. 이젠 그러려니 하며 여름에 사고싶어도 비싸서 못샀던 주식들을 쥽쥽하는 한달이 되었다.

최근 아이패드 9을 선물받아 매매일지를 소소하게 나마 적어보았다. 내가좋아하는 집게사장 이미지도 넣고, 때에 맞는 내심장을 울리는 주식격언까지 첨부하다보니 ~ 볼때마다 힐링됨. 아이패드 있으면 꼭 매매일지 써보길 바란다.

2022년1월 어떤종목을 샀나?

이번달은 타이거 미국테크탑10위주로 질렀다. 테슬라,엔비디아,애플,메타등 미국의 잘나가는 테크주 10개를 모아모아 만든 주식인데 나스닥100ETF보다 더 괜찮아보였기 때문이다. 최근에 상장했기도 하고 말이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수수료가 좀 쎄다는것. 대략0.4프로인데 코덱스뭐하냐... 어서 똑같은거 0.04로 내지않고,... 미레엣셋 꼭... 경쟁자가 생겨야 수수료 내리더라~? 좀.. 미리미리 좀 내려주지 않으련? 빡치니꽌..
미국장위주로 모으고싶었는데 카카오가 나락을 가고있는게 보였다. 카카오 이 개잡주 ㅋㅋㅋ 또저러네 싶어서 얼른 한주 주웠다. 2018년도 9만원대에 잡았다가 10만원대에 팔아본 전적이있기에 카카오가 얼마나 개쓰레기주식인지 너무너무 잘 알고 있다. 주주를 얼마나 맘졸이게 하던지... 너무 힘들어서 조금수익보고 팔아버렸는데 델타에어라인으로 마이너스 60까지 찍어본 나로써 카카오를 담을 멘탈이 되었다고 생각하여 용기 내어 보았다. 블록체인, NFT 사업에도 활발히 활동중인게 맘에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카오페이로 코리안주주들을 힘들게 한건 나빴다 정말..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ETF도 줍줍~! 힐링선생늼을 존경하는 제자로서 이건 안주울수 없지 싶어 주웠다. 원래 LIT로 모았는데 이젠 환전이 귀찮아져서 원화로 살 수 있는 ETF를 주운것이다.
미국주식들의 배당금이 13달러정도 모아져서 팔란티어 1주도 매수 했다. 이제 그만! 멈춰!! 팔란티어 여기저기 협력도 잘 맺지만 이젠 싸다고 그만 사야겠다.. 산주식만 70만원이 넘는다.. 가랑비에 옷졌는다고 저렴하다고 막샀더니 이거... 내 미국주식포트에서 6위를 차지하는 대어가 되어버렸다.

2022년 1월 총정리

*가 1월달에 추가된 주식이거나 변동된 주식이다. 매도한 주식은 한주도 없다. 악으로 깡으로 버틴다. 바겐세일,바겐세일하다가 이거 ㅋㅋㅋㅋ 폐업정리 하는거 아녀?ㅋㅋㅋ 이번달에 적금 100만원정도 만기된게 있어서 깨서 공중분해? ㅋㅋ 는 아니고 미국테크탑10과 차이나전기차 위주로 매수했다. 내가 사니 더 떨어지냐~^^ㅋ 여윳자금이긴 하지만 속이 너무 쓰린걸?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 울게 될 것이다.

매달 포트폴리오때만 한번씩 들여다보는 미니스탁. 이녀석도 처맞고있었구나... 시퍼렇게 멍이... 들었구나..그래도 매도는 없어..

1월 빅이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에 참여하여 수익냄.

LG에너지솔루션은 따로 포트에 넣진 않았다. 청약넣어 당일날 매도했기때문이다. (나도 단-타라는것을 해봄^^)1주 당첨되어 194500에 매도 하여 대략 20만원정도의 수익을 냈다. 부자이신 고모가 추천해줘서 들어갔더니 돈을 벌었지 뭐얌.. 첫 공모주 참여인데 이렇게 대박이 나다니 ^^귀찮아 하지말고 모두들 공모주에 관심가져보자. 다음은 현대 엔지니어링! 딱기다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투자로 이정도 벌었어요!

제 첫 공모주 투자는 2022년 1월 27일에 상장된 LG에너지 솔루션 입니다.. 솔직히. 네 관심없었어요. 기관에서 경이 넘는 주문이 들어온다 한들,,, 나랑 무슨상관일까 싶었습니다. 차이나전기차 ETF

kosaf8442.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투자는 여기에 잘 정리해놓았으니 관심있으면 들어가보기 바란다. 나의 첫 공모주 청약 후기이자 큰 실수를 했던 부분들이 잘 정리되어있어서 공모주 처음하시는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될꺼 같다.

난 주식중독인가? 주식중독이다?... 주식중독 .. 같다...

최근 알콜중독 자조모임을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때 알게된 중독 회복 12단계 프로그램이 있다. 내가참여한 프로그램은 알콜중독자들을 위한 모임이었으나... 모임에 참여해보니 나또한 중독이 있었음을 알게되었다. 그것은... 주.식.중.독. 월요일이 기다려지고, 주식이 없으면 삶이 무료하고, 내삶이 주식으로 돌아가는 느낌.. 돈이없기 때문에 주식을하는거야 라며 투사적 마인드로 주식중독을 정당화 하지 않았나 ....나는 우량주에만 투자하고 여윳자금으로만 투자하니 주식중독은 아니야! 라며 주식중독을 부정하고 있지는 않았나....시인해본다.
에헴.. 우리.. 형늼들 중에 가슴에 손을 얹고 '내가 좀 주식 중독인거 같다~~' 하면 아래의 12단계 글을 읽어보며 몰래 봐보면서 맘의 돌이킴을 받아보도록 !

[A.A. 12강령] 중독으로부터 회복을 위한 12단계 강령

* 다음은 익명의 알코올중독자들 회복의 프로그램 12단계를 '자신으로 사는 훈련' 에 맞게 일부분 수정한 것입니다. 1. 무력감 수용 우리는 자기 자신으로 사는 삶에 무력했으며, 자신의 삶을 수

katharinasong.tistory.com


모두들 건강한 주식투자 했으면 좋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