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성주물 2개월 사용후기 -후회한 썰 푼다..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1. 6. 4.
반응형

1년넘게 고민고민하다가  큰맘먹고 지른  주물팬 무형문화제 장인이 한땀한땀흘려 만든 안성주물팬이다.지금은 품절되서  존버해야하는 그제품으로 MD추천을 받아 구매하게 되었다. (MD 당신의 선택은 옳았어..)

제품명은 ? 명품 원형 주물팬 (신형)이다. 

 

1년넘게  고민한것에 대한  해답에 대해 말해보고 싶은데. 주물팬 사길 망설이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해 보기바란다.

 

1. 주물팬은  무겁다. 주물팬 사용하면 속목이 나간다.?!

이건  어떻게 사용하냐에 다라 다른거 같다.  나는  식당알바를 많이해서인지 손목이 급격히 안좋아졌다. 무거운것도 못들겠거니와 때때로 아프기도 하다.  주물팬은 무겁다는 말이 많아서  내가 잘 사용할수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막상사용해보니  설거지하거나 밥상에 얹어놓을일 외에는 주물팬을 휘두를 일이 없는것이다. 요리를 할때 뒤집개나 , 젓가락으로  뒤집기 때문이기도 한거 같다. 생각만큼 휘두를 일이 없고 격렬하게 들었다 놨다 할 일이 없어서  괜한 고민을 했다고 생각한다.

 

2. 잘  눌러붙는다? 

이건...  주물팬을 처음 사용해보는 유튜버들이 씌어놓은 플레임이라고 확신한다. 대부분 계란후라이 실패영상을 보면 첫개시하신분들이 대부분이다.  이런영상에 낚여서  고민하지 마시길..  코팅팬과 비교했을때는  잘눌러붙는다 하겠지만... 기름 붓고 1-2분만  잘 예열하면  이만큼 쉽게 떨어지고, 사용하기 편한 팬이 없을것이다. 눌러붙으면 숫가락으로 벅벅 긇어 때어내면 그만이고 말이다. 

3. 녹이 잘쓴다, 관리하기 힘들다. ?

일주일에 1-2번정도 요리하시는 분들에게는 관리가 힘들것도 같다. 하지만 나는 매일같이 요리를 해먹고, 고기위주의 기름진 요리를 많이 해서인지  시즈닝을 하지 않아도  후라이팬이 늘  반들반들 예쁘게 관리되어지곤 한다. 이건 사용자 하기 나름인거 같은데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인거 같다.  고기굽는용도 이외에도 찌개, 볶음, 전, 등등 많은 요리에 사용할수 있어서  아마  집에서 한끼라도 식사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큰.. 고민이 안될꺼 같다.

 

-------

현재  주물팬에 만족하나?

나는  대만족이다.  어느정도 높이가 있어서  간단한 국이나 찌개를 해먹을때도 유용하고, 혼밥 하기에도 딱좋다. 아마 더 작았으면  라면 한봉 끓여먹기 힘들었을테고, 더 컸다면  1인분 이상의 사이즈 이라서 음식을 많이 남겼을꺼 같다. 

구매할때는 후라이팬이라 생각하고 샀지만  막상사용해보니 후라이팬 + 냄비+디피용 접시 로써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다.  디자인이 참 예뻐서  사진찍기에도 좋다. 

진작 사지 않았던것을 후회한다...  이 좋은것을  뒤늦게서야 알게 되서 후회한다... 

----------

주물팬을  추가로  구매하고 싶은가? 물론이다. 

다음에  구매하게 된다면  안성주물에서파는 요 명품 번철 후라이팬을 구매하게 될꺼 같다. 

조만간  본가로  들어가서 살게 되는데  가족들과 맛있는 고기를 구워먹고 전골요리를 하기위해서는  요 제품이 

필요 할꺼 같다.^^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주물팬은  딱 1인 자취용이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