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생각

주식자랑 하지말라고 하는이유? 나는 알게 되었다.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1. 6. 25.
반응형

글을쓰는 현재시각은  2021,6월 25일.

테슬라가 540가까이 나락을 뚫고 고공상승하여  680까지 올라가고 있다. 오늘은  왜 주식자랑을 하지 말아야하는지 주린이가 깨우친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한다.

 

테슬라를 380달러에 매수를 하였다. 세계적인기업이고, 나만의 소중하고 작은 보석이라 여기저기 자랑을 하고 다녔었다. 내가가진 어떤물건보다도 더 비싸고, 아름다운것이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나의 작고 소중한 테슬라는 800달러를 찍고  천슬라로 등극할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현실은...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질에 도지를 찬양하고, 트윗질을 야무지게 하시는바람에,뭐 중국불매, 반도체공급차질 등등으로   테슬라 주가는 골로가게되었다.. 결국  540대까지 내려가는 대참사가 일어나게 되었다.  중간에 물타기를해서 내 평단가는 580달러. 조용히  주식창을 닫아버렸다...  그러곤 입도 닫아버렸다.  그렇게 테슬라 샀다고 자랑을 했는데 주가가 개박살이 나니.. 주위에서는  위로와 안타까움을  보내더라..  너무 쪽팔리고 ㅋㅋㅋ  하.. 

 

내가 매수한 주식종목을 언급하는 순간.  주위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울수 없더라.  떨어지면 내 떨어진 주식잔고를  주위사람들은  다 알고있고, 오르면  내주식잔고를 누구보다 더 잘 알고있는 지인들이 뭘 그렇게나 요구한다 ^^그냥  벗겨먹기쉽고, 놀리기쉬운  존재가 되어버리는것 같다.

 

주식자랑은  익명에 숨어서 ..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에서나 하는게 맞는가 보다... 절대로 주밍하웃  하지 말고.. 혼자만 즐기길... ㅅ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