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달마다 주식보고서

8월 마감 주식 보고서(팔란티어/테슬라 액면분할/유한양행)

by 주식하는 김나무 2022. 9. 2.
반응형

 

8월이 지나갔다.  주식시장은 아직도 싸늘한  겨울이다. 지금 열심히  주워놓아야겠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키요사키는 시장 붕괴가 임박하였다고 한다. 지금도 많이 빠졌는데  더빠진다고 하니..  이번생에 이런 하락장을  내가 함께 할수 있어 너무 좋다 ^^ㅋ 그저 나는  무식하게  달마다 10만원이상 꾸준히 매수할 예정이다.  

 

한국주식

8월달에는  한국상장 주식 밑 ETF로는 어떤종목을 나는 매수하였을까?

8/4 유한양행 1주 매수 : 56500

8/11 KINDEX미국S&P500 13690*3주매수 : 41070

8/23 KINDEX미국S&P500 14350*7주매수 : 100450

 

 유한양행 을  매수하였다.  많이 떨어져보이기도하고  유한양행이 참  물건을  잘만든다는,...  것은  허울좋은 개소리고  나중에 서울쪽에 살면  주주총회에서  선물받으러 가고싶어서 한주 사놨다. (다음 타겟은 농심이다)

 2021년 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중공업에 인수되면서  분할합병되었다. 그당시 1주가 있었고  적은 주식수 때문에  내주식은  만원정도의 돈으로  돌려받게 되었다.  소액주주는 그냥  꺼지라는거지 ~ ^^  그때  상심이 너무커서  주식은 기본 10주는 있어야 된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삼성전자도, 카카오도 이번 하락장에  10주씩은 꼭 만들어 놔야지.

 미국지수추종 ETF는  근본이라는 생각에  이번달에도  조용히 매수하였다. 요세 드는생각이...  한국에서 미국지수추종ETF를 사는게 맞는지 미국에서 미국지수추종ETF를 사야되는게 맞는지 고민하기 시작했는데.. 아무리생각해도  한국은 미국에비해 수수료도 조금높고 미국보다는 장이 작기도 하니까 ...   앞으로는 소수점 매매라도  미국에 상장된 ETF를 사지않을까 싶다. 

 

미국주식

이번에  테슬라 액면분할은  아주 기분좋은 소식이었다.  수만 많아진거지만.ㅋㅋ  언제 10주 모을수 있을까  싶었는데  이렇게나 쉽게 10주를 완성해 버렸다. 기분 좋아 ~~  주식하면서 테슬라를  매수한게  내인생 빅재미를 준거 같다. 급등락에  짜릿하다 짜릿해.

예전엔 코카콜라가 내 아픈손가락 이었는데,  지금은 팔란티어가 내 아픈손가락이 되었다. 누굴 욕하겠는게 팔랑귀인 나를 욕해야지. 존버하면 언젠간 오른다는 강한 믿음으로  오늘도  존버를 외친다. 

 

소수점 매매

미니스탁에서  소수점 매매 중...   8월달에는 VOO 10주 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