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자세 ) 명언모음 2편
*공감력은 돈을 버는 능력이다.
*개인주의로써 본인이 소중한 만큼 타인 역시 소중하다고 생각하라는 말이다.
*직장생활을 하다 부자가 되면서 퇴사하는경우, 기존의 관계를 끊고, 새롭게 정리한다.
*스스로 이루지 않는 성공, 남에게 의존한 성공은 모래성처럼 언제든지 쉽게 무너진다.
*누군가가 특별한 관계가 아님에도 당신에게 공짜를 제공한다면, 절대 받지 말라. 그런 공짜는 결국 미끼가 되어 당신의 발목을 잡고, 끌어내릴수도 있다.
*공짜는 큰 비용을 부르는 원흉이다.
*자신의 수입을 초과하는 돈쓰기는 절대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정하고, 돈을 쓰는 목적이 명확해야하는것이다.
*100만원을 버는 사람이 의복비로 10%초과해선 안된다.
*고정비용(매달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비용. 공과금,교통비, 주거비, 식대, 관리비, 보험, 적금, 펀드등) 월소득의 50%초과해선 안된다.
*소모비용(가변비용, 매달 정기적으로 지출되지 않는 이벤트성비용. 선물, 경조사비, 의복비, 이미용비, 비정기적 세금, 생활용품)
*근로소득은 부자가 되기위한 필연적소득이라 할 수 있다.
*어차피 젋을때 근로소득은 부자가 되기 위한것이건, 생계를 위한 것이건 필수다.
*부자들은 하루종일 무슨생각을 할까?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고 돈벌궁리를 한다.
*누군가 100만원을 벌었다고 하거든, 그저 단순히 100만원을 작은수치로써만 생각하지말고, 얼마를 들여, 몇퍼센트의 수익인지,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등 과정에 관심을 가져라.
*작은것을 해내는 과정에서 스스로를 더 신뢰하고, 그런것들이 모여 자존감이 높아진다.
*싸다고 사지 않는 것이다.
*상술에 속아 구매한 할인제품은 대부분 사용하지 않게 되어 돈만낭비한꼴이 되고 만다.
*중고거래는 합리적인 소비라기보다, 그저 필요없는것을 싸게 사서 사용해 보려는 호기심 내지는 욕심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점. 공짜는 더 큰 비용을 요구한다는점을 생각하라. 혜택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혜택 뒤에는 더 큰 비용이 숨어있다.
*시간이란 변수를 잘 관리하고 통제한다면 반드시 소득이 발생하는것이 바로 투자다.
*투자소득에는 꼭 필요한 3요소 1.지식, 2.시간, 3.자본
*투자는 꼭 필요하지만, 그에 앞서 근로소득과 시간을 자양분으로 자란다는 점을 꼭 명심하라.
*근로소득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투자를 꾸준히 한다면 분명 부자라는 종착역에 도착할 수 있다.
*투자는 결코 주업이 될 수 없다.
*처음투자는 부동산경매로 시작한다.
*가격이 하락할땐 부동산을 사려고 하는 사람이 적기때문에 거래가 쉽지 않아서 손해보고 팔기 어렵다. 반대로 가격이 상승할땐 팔려는 사람보다 사려는 사람이 많아 재화의 한정성때문에 가격은 짧은 기간에 급등하는 것이다.
*낙찰되고 잔금만 납부하면 법원이 알아서 촉탁등기로 (법원이 직접등기하는것)로 소유권 이전해줌. 법원이 실수를 하면 원칙에 따라 모두 책임지고, 돈을 돌려준다. 그것도 이자를 더해서 말이다. 이를 '매각불허가 제도'라고 한다.
*권리분석에 대한 지식은 있어야 한다.
--------
소비를 하는 부분, 투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 너무 뼈때리는 조언들이 많았다. 제이원님이 써 준 부동산 관련 책들도 읽어봐야겠다. 이책 참 좋아서 두고두고 읽고 싶은 책이다. 이책은 사야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